Marketting Strategy

Marketting 2014. 10. 21. 20:10 Posted by mine4sw

[ Marketting Strategy ]

. 실행 목적을 분명하게 잡고 가야, 실행 후 관리도 분명해 진다. => 전략을 명확하게 하고 진행

‘ 다운로드 수 or 가입자 수 or 진성 user 수 중 선택

[ 앱 성공을 위한 필수 요소 ]

. 마케팅 전에 사용자 행태분석은 필수다

. 분석결과를 반영한 후에 마케팅을 준비하자

. 마케팅의 결과 분석도 필수다

. 카테고리 상위 순위를 노려라

. 앱 콘텐츠를 검색에 최적화하라

. 무료 버전과 유료 버전을 나누어라

. 다른 곳에서 쉽게 접할 수 없는 가치있는 콘텐츠를 제공하라

. 앱 리뷰를 요청하라

. 나만의 홍보물을 만들어라

. 앱 론칭 파티를 기획하라

. 앱 론칭 시 제휴 마케팅을 활용하라

. 사용자가 SNS 친구들에게 자발적으로 홍보하게 하라

. 앱 피드백을 꼼꼼하게 살펴라

. 앱을 버전업 시켜라

. 앱 공식 홈페이지를 론칭하라

. 앱 공식 블로그를 만들어 소개하라

. 앱 공식 SNS 계정을 만들어라

. 유투브에 프로모션 영상을 올려라

. QR코드로 홍보한다

. 앱 프리젠테이션을 슬라이드쉐어에 올려라

. 온라인 커뮤니티의 일원이 되어라

. 링크드인에서 타겟 고객을 찾아라

. 문답 사이트에서 궁금증을 풀어줘라

. 온라인 문서들에 앱 링크를 포함한다.

. 모바일 광고를 활용하라

. 이벤트를 기획하라

. 문자 홍보, SMS 캠페인을 할 때 반드시 링크를 넣어라

. 확실한 것 하나를 강조하라

. 핵심 기능을 잘 이용하라

. 접근에 장애가 되지 않게 하라 : 사용자가 '접근' 때문에 제한을 받는 앱은 만들지 마라

. 직관적인 디자인 : 설명을 따로 듣지 않아도 사용자가 앱을 어떻게 사용해야 할지 척 보면 알 수 있도록 쉽고 단순하면서도 직관적인 인터페이스를 디자인하라

. 바이러스 효과를 노려라 : 앱이 사용자에서 사용자로 바이러스처럼 퍼져나갈 수 있도록 하라

. 소셜 네트워크와 연결하라 : 사람들로 하여금 앱을 사용하게 만드는 데 트위터, 페이스북 등의 소셜 도구들을 적극 활용하라

. 지속적으로 흥미를 끌게 하라

. 여러 디바이스에서 서비스 가능하게 하라

. 앱스토어와 카테고리를 잘 선택하라 : 어떤 스토어의 어떤 항목 내 앱을 올릴지 현명하게 선택하라

. 마케팅 계획을 세워라 : 앱을 개발할 때부터 어떻게 마케팅하고 유통할 것인지를 함께 생각하고 구체적으로 계획을 세워라


[ 기타 ]

. 안드로이드 생태계 구조를 이해하고 모바일에 최적화된 마케팅 실행 전략 수립

. 모바일 앱에 적용 가능한 수익 실현 방안의 이해와 적용

. 상위차트 진출을 위한 ASO 기법 이해 및 적용

. 마켓에서 효과적으로 노출되는 기법 이해 및 적용

. 페이스북, 제품 웹사이트등 다양한 채널을 활용한 통합 마케팅 전략 수립하기

. 성과측정을 위한 KPI체계와 구글애널리틱스를 활용한 앱 분석법 이해하기

. 분석 결과를 통해 서비스 운영에 반영하는 프레임워크 활용법 이해하기

. 모바일 앱 마켓 리서치는 어떻게?

. 앱 출시일에 맞춘 마케팅 전략 수립방법과 실전 가이드

. 앱으로 돈 버는 방법?

. 모바일 앱 수익성의 모든것

. 앱스토어 상위랭킹에 오르기 위한 실전 마케팅 방안

. 앱스토어 최적화 (ASO)

. 외부 마케팅 툴을 활용해 효과 높이기 : 블로그, 페이스북, 트위터

. 모바일 앱 성과분석

. 구글애널리틱스 이해하기

. 사회적 이슈 : 보안 톡으로 포지셔닝, 오프라인 시 또는 앱 삭제 또는 종료 시 대화내용 다 삭제

. 상품 기획 초기 부터, 마케팅 방안을 고려하여서 출시 전에 개발에 자연스럽게 녹여야 함



'Marketting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자동차 영업 직업 전망  (0) 2014.10.28
자동차 영업사원이 되는 과정  (2) 2014.10.24
PVC = PMCCC  (0) 2014.10.21
4P : Product, Price, Place, Promotion  (0) 2014.10.21
STP : Segmentation, Target, Position  (0) 2014.10.21