- 개요
. 마케팅 요소 : 현재 수준 (시작도 안 했음/나쁘지 않음/좋음/매우 좋음)
. 묘사적 이름
. 세련된 아이콘
. 안드로이드 마켓의 소개 문구
. 쾌적한 개발자 웹 페이지
_ 효과적인 이름의 선택 방법
_ 기본적인 앱 명명법 :
. 앱을 브랜드화해서 여러개의 앱을 시리즈로 내놓을 계획이라면, Science Man -Chemistry, Science Man - Physics, Crazy Flips 1, Crazy Flips 2 등
. 발음과 철자가 쉬운 이름을 사용한다.
. 외국어로 다른 의미를 갖는 이름을 조사하라
. 등록 상표인지 확인해야 한다.
. 특정 집단을 불편하게 할 소지가 있는 이름을 피해야 한다.
. 웹사이트 주소로 사용하 수 있는 이름인지 확인한다.
_ 창조적으로 사고하자 : 아래 질문에 대한 답을 적어보고, 생각나는 아이디어를 모두 나열한다.
. 앱이 제공하는 기능이 무엇인가?
. 앱이 소비자에게 제공하는 편익이 무엇인가?
. 구매자에게 무슨 일이 일어나는가?
. 앱의 핵심 특징이 무엇인가?
. 경쟁자의 앱과 어떻게 다른가?
. 앱을 돋보이게 하는 것은?
. 사회에서 널리 쓰이는 주류 단어나 구절을 써먹을 수 있는가?
_ 유의어 검색
_ 구글을 활용한다 : 구글 검색을 통해서 해당 카테고리 내 의미 있는 키워드를 뽑아 낼 수 있다.
_ 후보군 테스트 : 주변의 10명 이상 많은 지인에게 물어본다.
_ 안드로이드 마켓의 앱 소개 텍스트 : 안드로이드 마켓의 제품 설명을 최대한 구매자의 주의를 끌게 작성하기 위한 10가지 제안
. 충동구매자의 수요를 만족시키기 위해 프로모션, 가격 할인 행사 등을 전면에 내세운다. 강조하기 위해 * 기호를 쓰면 좋다
. 신문, 잡지 등에 실린 긍정적인 앱 리뷰를 앞세워서 앱의 가치를 강조한다.
. 앱의 기능을 단도직입적으로 설명한다.
. 앱의 편익을 중점적으로 서술한다.
. 문단은 빨게 작성한다.
. 기능을 나열할 때는 * 같은 기호를 사용한다.
. 구매자가 여러분의 다른 안드로이드 앱에도 관심을 기울이도록 그에 대한 간단한 소개를 덧붙인다.
. 최근의 업데이트 내역을 정리한다.
. 추가 업데이트 일정을 언급한다.
. 소개 텍스트가 여러분의 원래 의도대로 읽히는지 반복 확인한다.
_ 그래픽이 중요하다
_ 앱 아이콘 만들기
_ 단순하고 분명한 개발자 웹페이지 구축
_ 누가 여러분의 목표 고객인가?
_ 멋진 문구 고안하기
_ 사용자 친화적인 컨텐츠
_ 신속한 리뷰 확보에 주력하자
'Marketting' 카테고리의 다른 글
3장 소셜 미디어를 활용한 앱 마케팅 (0) | 2014.12.05 |
---|---|
2장 온라인 입소문 마케팅 (0) | 2014.12.05 |
용어 정리 (0) | 2014.12.05 |
4장 안드로이드 분석 도구 (0) | 2014.12.05 |
3장 최적의 마케팅 타이밍 (0) | 2014.12.05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