1장 앱의 종합 메시지 구축

Marketting 2014. 12. 5. 13:33 Posted by mine4sw

- 개요 

  . 마케팅 요소 : 현재 수준 (시작도 안 했음/나쁘지 않음/좋음/매우 좋음)

  . 묘사적 이름

  . 세련된 아이콘

  . 안드로이드 마켓의 소개 문구

  . 쾌적한 개발자 웹 페이지


_ 효과적인 이름의 선택 방법 


_ 기본적인 앱 명명법 : 

  . 앱을 브랜드화해서 여러개의 앱을 시리즈로 내놓을 계획이라면, Science Man -Chemistry, Science Man - Physics, Crazy Flips 1, Crazy Flips 2 등

  . 발음과 철자가 쉬운 이름을 사용한다.

  . 외국어로 다른 의미를 갖는 이름을 조사하라

  . 등록 상표인지 확인해야 한다.

  . 특정 집단을 불편하게 할 소지가 있는 이름을 피해야 한다.

  . 웹사이트 주소로 사용하 수 있는 이름인지 확인한다.


_ 창조적으로 사고하자 : 아래 질문에 대한 답을 적어보고, 생각나는 아이디어를 모두 나열한다.

  . 앱이 제공하는 기능이 무엇인가?

  . 앱이 소비자에게 제공하는 편익이 무엇인가?

  . 구매자에게 무슨 일이 일어나는가?

  . 앱의 핵심 특징이 무엇인가?

  . 경쟁자의 앱과 어떻게 다른가?

  . 앱을 돋보이게 하는 것은?

  . 사회에서 널리 쓰이는 주류 단어나 구절을 써먹을 수 있는가?


_ 유의어 검색 


_ 구글을 활용한다 : 구글 검색을 통해서 해당 카테고리 내 의미 있는 키워드를 뽑아 낼 수 있다.


_ 후보군 테스트 : 주변의 10명 이상 많은 지인에게 물어본다.


_ 안드로이드 마켓의 앱 소개 텍스트 : 안드로이드 마켓의 제품 설명을 최대한 구매자의 주의를 끌게 작성하기 위한 10가지 제안

  . 충동구매자의 수요를 만족시키기 위해 프로모션, 가격 할인 행사 등을 전면에 내세운다. 강조하기 위해 * 기호를 쓰면 좋다

  . 신문, 잡지 등에 실린 긍정적인 앱 리뷰를 앞세워서 앱의 가치를 강조한다.

  . 앱의 기능을 단도직입적으로 설명한다.

  . 앱의 편익을 중점적으로 서술한다.

  . 문단은 빨게 작성한다. 

  . 기능을 나열할 때는 * 같은 기호를 사용한다.

  . 구매자가 여러분의 다른 안드로이드 앱에도 관심을 기울이도록 그에 대한 간단한 소개를 덧붙인다.

  . 최근의 업데이트 내역을 정리한다.

  . 추가 업데이트 일정을 언급한다.

  . 소개 텍스트가 여러분의 원래 의도대로 읽히는지 반복 확인한다.


_ 그래픽이 중요하다 


_ 앱 아이콘 만들기 


_ 단순하고 분명한 개발자 웹페이지 구축 


_ 누가 여러분의 목표 고객인가? 


_ 멋진 문구 고안하기 


_ 사용자 친화적인 컨텐츠 


_ 신속한 리뷰 확보에 주력하자

'Marketting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3장 소셜 미디어를 활용한 앱 마케팅  (0) 2014.12.05
2장 온라인 입소문 마케팅  (0) 2014.12.05
용어 정리  (0) 2014.12.05
4장 안드로이드 분석 도구  (0) 2014.12.05
3장 최적의 마케팅 타이밍  (0) 2014.12.05