_ 네트워크를 이용한 입소문 유포 : 입소문의 평판에 근거한 마케팅 기법이다. 적절히 사용하면 앱의 인지도를 높이고 판매량을 증진하기 위한 강력한 수단이 될 수 있지만, 궤도에 오르기까지 어느 정도 시간이 필요하기 때문에 앱을 내놓자마자 판매에 가속도가 분지 않더라도 바로 실망할 일은 아니다. 입소문 마케팅은 충분한 시간에 걸쳐 제대로 실행된다면, 아마도 가장 강력한 마케팅 도구일 것이다.
_ 전문가의 긍정적 리뷰 : 앱에 흥미를 보일 만한 잡지와 웹사이트로부터 가능한 한 많이 기사를 얻어내자.(어차피 그돌도 기삿거리가 필요하다) 리뷰를 받기 위해서라면 여러분이 갖고 있는 연줄을 총동원해서 리뷰 사이트와 접촉을 시도하라
_ 마케팅 노력의 일관성
. 아이콘
. 개발자 웹페이지
. 안드로이드 마켓의 앱 소개 화면
. 이메일 서식
. 이메일 서명
. 기타 수단 : 동영상, 트위터, 링크드인
_ 수요 창출 방법
_ 호의적 구매자와 접촉하는 방법
_ 적절한 전달 수단의 선택
. 목표 고객이 어디에서 정보를 획득하는가?
. 목표 고객이 어떻게 구매 결정을 내리는가?
. 여러분의 앱 유형에 흥미를 갖는 웹사이트가 존재하는가?
_ 3개의 기본 분류 : 목표 고객에게 마케팅 메시지를 전달하는 방법을 크게 세 가지로 구분할 수 있다.
. 직접 마케팅, 프로모션(앱 판매 촉진책), 커뮤니티 구축
_ 직접 마케팅
. 우편물 발송
. 이메일
_ 앱 판매 촉진책
. 전통 매체(신문, 라디오, TV)
. 광고 활동 : 애드몹, 몹클릭스, 콰트로 와이어리스
. 유료 검색 : 구글, 야후, 네이버
. 온라인 광고
_ 커뮤니티 구축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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