2장 앱 특유의 가치 정의

Marketting 2014. 12. 5. 13:07 Posted by mine4sw

- 마케팅은 잠재 구매자를 실제 구매자로 전환시키기 위한 전 과정이라고 할 수 있다.


- 개요 : 남들과 다른 것을 제시한다. 독특한 아이디어를 제안하는 가장 좋은 방법은 개인적 경험을 바탕으로 앱의 필요성을 발굴하는 것이다.

  . 가장 좋아하는 취미는 무엇인가? 여러분이 좋아하는 취미생활에 앱을 적용함으로써 개선할 만한 것이 있는가?

  . 어떤 스포츠를 즐기는가? 다른 사람에게 도움이 될 만한 스포츠 기술을 알고 있는 것이 있는가? 

  . 어떤 직종에서 일하고 있는가? 여러분이 지금 일하고 있는 직종에서 안드로이드 앱을 활용해 업무를 개선할 수 있을지 고민해본다.

  . 극복해야 할 인생의 과제는? 앱을 이용해 장애나 질병에 대처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는가?

  . 생활에 불편을 주는 사소한 일은 어떤 것이 있는가? 예를들면, 선물을 구입하거나 청구서를 지불하는 데 앱을 이용할 수 있을까?

  . 많은 시간을 요구하는 일상생활은 무엇이 있는가? 매일 반복되지만 피할 수 없는 일을 처리하는 시간을 단축시키는 앱이 있는가?

  . 어렸을 적에 즐겼던 게임은? 그 게임으로 멋진 게임 앱을 만들 수 있을지 검토한다.


- 앱을 총체적으로 분석

  . 누가 여러분의 앱을 사는 고객이 돼줄 것인가?

  . 여러분과 고객의 선택을 다투는 경쟁자가 누구인가?


_ 4개의 질문 

  . 누가 여러분의 경쟁자인가? 

  . 앱이 제공하는 핵심 특징은 무엇인가? 

  . 앱을 사용해 얻을 수 있는 편익이 무엇인가? 

  . 경쟁자에게 없는 앱 특유의 가치가 무엇인가?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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